에이티즈, 美 '빌보드 200' 2주 연속 차트인..자체 최고 기록

페이지 정보

  • 작성자 KQ ENT
  • 날짜 2023-01-19
  • 조회수 7

본문

그룹 에이티즈(ATEEZ)가 미국 '빌보드 200'에 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.

18일(현지 시각) 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(1월 21일 자)에 따르면, 지난 달 30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국내 첫 싱글 앨범 '스핀 오프 : 프롬 더 위트니스(SPIN OFF : FROM THE WITNESS)'가 메인 음반 차트인 '빌보드 200'에서 40위를 기록했다.

이는 지난주 해당 차트에 7위로 진입한 것에 이어 2주 연속 이름을 올린 것으로, 이는 에이티즈의 ‘빌보드 200’ 기록 중 최장 기록이라 더욱 의미를 더했다.

특히 에이티즈는 전주 ‘스핀 오프 : 프롬 더 위트니스’를 통해 '빌보드 200' 뿐만 아니라 '월드 앨범', '아티스트 100', '톱 커렌트 앨범 세일즈', ‘톱 앨범 세일즈’, ‘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’ 차트 등 총 6개의 차트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. 이로써 에이티즈는 ‘빌보드 200’에 총 다섯 번 이름을 올리게 된 것.

더불어 에이티즈는 '월드 앨범' 차트에서 전주 1위를 기록한 것에 이어 이번 주에도 ‘테일러 스위프트(Taylor Swift)’ 다음으로 2위에 오르는가 하면, '톱 커런트 세일즈 앨범' 차트 2위 및 '아티스트 100'에서는 25위를 기록해 공식 활동이 끝난 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.

이렇듯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 ‘스핀 오프 : 프롬 더 위트니스’는 전작 ‘더 월드(THE WORLD)’ 시리즈와는 한걸음 떨어진 스핀 오프작으로, 익명의 목격자 시선으로 접하게 되는 서사가 마치 한 편의 단편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안기는 앨범이다.

에이티즈는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월드투어 '더 펠로우십 : 브레이크 더 월(THE FELLOWSHIP : BREAK THE WALL)'의 일환으로 오는 2월 유럽 7개국 방문을 앞두고 있다. 




기사 전문